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중소기업/기관추천 특별공급 신청방법

by 인포king 2023. 2. 17.

부동산 청약시장에는 여러 가지 특별공급이 있는데요 특별공급 중에서도 경쟁률이 가장 낮아 당첨확률이 높은 특별공급이 있습니다 바로 중소기업/기관추천 특별공급인데요 오늘은 이 것이 어떤 방식인지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청약
아파트 청약

 

중소기업 특별공급이란?

중소기업에 5년 이상 다니신 분들 중에 내가 현재 무주택이면 기관추천이라는 제도로 특별공급에 지원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5년이란 한 회 사에 3년 이상 다니셔야 하고 내가 이직을 했더라도 중소기업 총 근무년수가 5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 특별공급 특징

(1) 중소기업특공 물량

-  대략 2% 정도 분양합니다 예를 들어 1000 가구 분양 아파트 단지가 있다면 20 가구 정도 분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청약통장 가입기간

- 청약통장 가입하고 6개월만 지나면 대부분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3) 소득 자산기준

- 소득이나 자산의 기준이 없습니다 단 분양가가 9억 원 이하인 물건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4) 전매 불가능

- 실거주 목적으로 생긴 제도기 때문에 전매 불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전세 놓는 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특별공급 신청방법

일단 사업자등록번호로 내가 다니는 회사가  중소기업인지 아닌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지역 중소기업청에서 우리 회사가 중소기업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 규모가 작더라도 대기업 계열사는 안되고 부동산업이나 유흥업종은 중소기업이라 할지라도 대상이 안됩니다 내가 만약 맞벌이 부부일 경우 둘 중 한 명만 중소기업에 다니시고 있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신청방법>

● 중소기업 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에 접속

 

●알림 마당 > 주택 특별공급사업공고 클릭

 

●지금 현재 진행 중인 사업 공고 확인 

 

●지금 분양하는 아파트 중에 내가 원하는 지역 혹은 단지 신청 

중소기업 특공 점수는 배점표가 따로 있으신데 재직기간 점수, 뿌리기업 점수 등 오래 다니실수록 배점표는 높게 형성됩니다 여기서 꿀팁이 하나 있는데요 우리 회사랑 이번에 청약을 하는 주택이 6KM 이내에 있다고 하면 추가 5점의 가점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직주근접, 출퇴근 거리가 편하니까 그런 배려를 해주는 방식입니다

 

오늘은 중소기업 특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어느 특공보다 당첨될 확률이 높은 게 중소기업 특공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려운 청약시장에 일반청약으로 당첨되기는 너무 힘듭니다 쉽게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노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에서 진짜 핫한 지역 중기 특공은 50점 정도가 돼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경기, 수도권 지역은 30~40점만 돼도 신청해 볼 가능성이 있으시니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떨어진다고 한들 일반청약 넣는데 아무 문제가 없기 때문에 내가 자격이 된다면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